124 0 0 7 6 0 5개월전 0

ADHD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4000일간의 아이와 엄마의 성장기

치료비 1억 쓴 엄마의 양육팁 50

이 책은 오늘도 산만하고 충동적인 아이 때문에 잠들지 못하는 엄마들을 위한 책입니다. 작가는 부친의 직업상 다양한 나라에서 교육을 받으며 자라왔기에 해외 나라들과 대한민국의 교육과 문화와 환경 차이를 느끼는 것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으로 이 책을 썼습니다. ADHD를 인간의 특성의 하나로 받아들이는 외국과 달리 한국은 ADHD아이들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낙인을 찍곤 하는 우리 사회에서 ADHD 아이를 키운 경험을 썼습니다. 12년간 ADHD 아아의 치료비로 1억을 쓴 양육자이자 작가는 ADHD 성향의 아이를 키우는 다른 양육자들을 위해 ADHD 치료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ADHD 양육팁 50가지를 수록했습니다. ADHD 진단을 앞두고 있거나 이미 진단을 받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께 이 책..
이 책은 오늘도 산만하고 충동적인 아이 때문에 잠들지 못하는 엄마들을 위한 책입니다. 작가는 부친의 직업상 다양한 나라에서 교육을 받으며 자라왔기에 해외 나라들과 대한민국의 교육과 문화와 환경 차이를 느끼는 것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으로 이 책을 썼습니다. ADHD를 인간의 특성의 하나로 받아들이는 외국과 달리 한국은 ADHD아이들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 낙인을 찍곤 하는 우리 사회에서 ADHD 아이를 키운 경험을 썼습니다. 12년간 ADHD 아아의 치료비로 1억을 쓴 양육자이자 작가는 ADHD 성향의 아이를 키우는 다른 양육자들을 위해 ADHD 치료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ADHD 양육팁 50가지를 수록했습니다. ADHD 진단을 앞두고 있거나 이미 진단을 받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께 이 책이 위로와 공감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 책 속에서 >

"오늘도 내 아이는 잘하고 싶다. 말썽을 피우거나 남을 괴롭히려는 의도는 없었다. 하지만 의지대로 되지 않는 자신을 발견하고 아이도 좌절했을 것이다. ADHD 보다 더 무서운 것은 이렇게 아이가 자존감과 정서가 망가지는 것이다"

"ADHD 아이들은 나쁘거나 버릇없는 아이들이 아니다. 단지, 대뇌발달과 전두엽발달 속도가 느린 아이들 일 뿐이다. 과일로 표현하면 아직 덜 익은 ‘풋과일’이다.”

"ADHD 아이들은 다른 방식으로 세상을 경험하고 이해한다. 다른 방식은 틀린 방식이 아니다. 그 아이들만의 새롭고 다양한 방법을 장점이 될 수 있다. 아이들의 장점을 발견하고 장점이 부각되도록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은 엄마뿐이다."

대기업 출신 디자이너이며 전 퍼플자몽 디자인스튜디오 대표였던 작가는 디자인과 그림 그리는 일 외에도 브런치 작가로 활동 중이다. 12년째 ADHD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한 아이의 엄마이기도 하다. 「ADHD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세상」의 연재를 마치고 현재는 「대한민국에서 ADHD 양육자로 살아남기」를 연재 중이다. ADHD 아이를 흔들리지 않고 키우고 싶어서 심리학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다. 심리상담사, 심리분석사, 감정코칭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작가는 오늘도 아이와 엄마의 성장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